본문
10월 셋째 주 카드뉴스 입니다.
상세내용
○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(회장 강동훈)는 지난 10월 20일(일) 서울 목동운동장에서 열린 제33회 서울제주도민의 날에 참가하여 제주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했다.
○ 수도권 거주 제주도민과 국내외 도민회원 및 제주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자 개최된 이번 행사는 체육경기, 노래자랑 등으로 구성되었다.
○ 제주관광 홍보부스에서는 제주 관광산업의 인식개선과 긍정사례 발굴 도모를 위한 제주 미담사례 콘테스트, 제주뱃길 여행객 대상 지원 혜택, 다크투어리즘 방문 인증투어 등을 홍보하는 등 수도권 재외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제주관광 홍보도우미 역할을 당부했다. 또한, 커피박 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체험 및 탐나오 신규회원 유치 이벤트를 진행하고 제주당근농축액, 감귤파이 등 제주 특산품 시식코너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.
○ 제주도관광협회는 오는 11월 부산 불꽃축제 및 충북 청주 청남대 가을축제 등 지방공항 거점도시 잠재관광객 대상 제주관광 홍보에 나선다. 도 관광협회 관계자는 “제주관광의 불편사항은 개선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제주관광불편신고 운영 및 제주관광 미담사례 발굴을 추진하는 등 앞으로도 제주관광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